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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화행사 신청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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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화행사 신청

  • 행사명 이야기가 있는 코딩 / 초등 4~6학년
  • 행사장소 4층 상상공작소
  • 진행상태 접수중 모집인원 12 명 (정원 10/12 , 예비자 0/5)
  • 참가대상 초등4~6학년   ( 11 세 ~ 13 세 ) 참가비 무료
  • 신청접수기간 2022-06-28 09:00 ~ 2022-07-05 18:00
  • 행사일시 2022-07-06 ( 16:00 ~ 18:00 )
  • 행사내용 이야기가 있는 코딩 / 4~6학년

    - 교육일시: 22.07.06~07.27.(매주 수요일 / 4차시) 16:00-18:00

    - 교육대상: 초등 4~6학년(12명)

    - 교육장소: 강북문화정보도서관 4층 상상공작소 창의융합교실

    - 모집기간: 22.06.28.(화) 09:00~선착순 마감
    * 참여자(어린이)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. 미리 회원가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  - 내용:
    ‘이야기가 있는 코딩’은 그림책과 코딩을 융합하여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도서관 선생님과 선정도서를 읽은 후 전문 강사와 함께 다이아보드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코딩을 학습합니다.

    1차시] 주제도서_너는 괴물? / 송미경 / 위즈덤하우스
    -<너는 괴물?> 콜라주 만들기
    -엔트리 기본동작을 익히고 다이아보드를 연결하여 다이아보드를 입출력장치로 사용하기
    -<두 주인공 사이의 편견 없애기> 코딩 실습하기

    2차시] 주제도서_내가 보여?/ 박지희 / 웅진주니어
    -인사하는 친구 만들기와 다이아보드 서보모터와 연결하기
    -엔트리의 오브젝트의 투명도 정하기, 판단하기 동작 방법 알기
    -<인사하는 친구 만들기> 코딩 실습하기

    3차시] 주제도서_오염물이 터졌다! / 송수혜 / 미세기
    -환경오염과 관련된 경험 이야기하기
    -엔트리의 오브젝트 모양 바꾸기, 신호 보내기/받기, 신호 추가하기 동작 방법 알기
    -엔트리로 <오염물 정화하기 게임> 만들기
    -시나리오 작업: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코딩 방법을 상상하고 디자인하기

    4차시] 주제도서_그레타 툰베리가 외쳐요 / 자넷윈터 / 꿈꾸는 섬
    -기후변화와 관련된 경험 이야기하기
    -오브젝트의 말하기, 대답 기다리기, 리스트 추가하기 동작 방법 알기
    -엔트리로 <기후변화 퀴즈게임> 만들기
    -시나리오 작업: <그레타 툰베리가 외쳐요!>를 읽고 자신이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위한 코딩 방법을 상상하고 디자인하기


    중요) 프로그램이 모두 이어지므로 4회차 모두 참석 가능한 분만 신청해주세요

    *프로그램 출석 80% 이상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하는 코딩 프로그램 공모전에 참여가능합니다.
    (자세한 사항은 대상자에게 따로 안내 예정)

    **이 프로그램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강북문화정보도서관이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
    프로그램 신청 시 '이야기가 있는 코딩'프로그램 운영 사진 및 영상물에 대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홈페이지, 홍보영상, 전시, 도서관 소식지 삽화 등으로 활용하는 것에 동의됩니다.

    **프로그램 참여 시, 도서관 홍보에 사용될 사진 촬영 및 사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.

    **프로그램 신청 후 불참 시, 추후 프로그램 참여에 패널티가 부여됨을 유의바랍니다.

    * 신청 후 취소를 원하시는 분은 02-944-3116(상상공작소)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    **사전 연락없이 미참여 시(당일취소 포함) 추후 프로그램 참여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    - 문의: 02-944-3116(강북문화정보도서관 상상공작소)